교육정보/고등교육

대구 행복기숙사(연합) 개관 - 대구시 청년 1000명, 월 24만원으로 주거비 해결

정/보/나/눔 2023. 6. 7. 09:14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구 행복기숙사 개관' 관련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대구시 청년 1000명, 월 24만원으로 주거비 해결 가능
- 전국 최초 주민 친화형 기숙사 대구 행복기숙사(연합) 개관 -
- 내부시설 개방, 개방형 주차장 운영 등 지역 상생 환경 조성에도 기여 - 

대구-행복기숙사(연합)-조감도
대구-행복기숙사(연합)


대구 행복기숙사(연합)는 교육부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이 무상 제공된 시유지에 사학진흥기금과 국토교통부의 주택도시기금 및 대구시 시비 등 총 448억원으로 건립(2023년 2월 준공)하여, 지난 5월 30일(화) 개관식을 개최하였습니다. 

  • 수용인원: 1,000명
  • 규모: 지하 2층 ~ 지상 14층 (연면적 25.452㎡)

 

 

행복기숙사(연합)는 여러 대학의 학생들이 입주하여 공동으로 거주하는 공간으로, 대구 행복기숙사에는 대구·경북에 위치한 19개 대학(전문대학 포함)의 학생들이 혜택을 받게 되는데, 학생들은 관리비를 포함한 월 기숙사비 24만원으로 주거비 해결이 가능하며, 지자체 및 대학 추천 시 월 19만원까지 혜택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는 대구시 중구 평균 월세인 42만 4천원 보다도 43.4%나 저렴한 수준이라고 하는군요.

 

특히, 대구 행복기숙사(연합)는 카페, 편의점, 구내식당, 휴게 공간 등 다양한 내부시설을 개방하고, 개방형 주차장을 운영하여 지역 내 주차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등 주민 친화형 기숙사를 목표로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 그 의미가 더욱 깊습니다.

 

 

교육부에서는 "우리 청년들이 주거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업하여 저렴하고 질 좋은 기숙사를 지속해서 제공하고, 동시에 지역사회에도 함께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구-행복기숙사-건립-개요-및-입사-현황
대구-행복기숙사-건립-개요-및-입사-현황


지금까지 '대구 행복기숙사 개관' 관련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교육부 누리집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본 정보는 교육부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대구시 청년 1,000명, 월 24만원으로 주거비 해결 가능해진다., 2023.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