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중등교육

진학어플라이 원서접수 방법 알아보기 - 대학 수시 및 정시, 추가모집 공통 원서접수

정/보/나/눔 2023. 9. 10. 20:10

2024학년도 대학 수시 원서접수가 9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학어플라이와 유웨이어플라이 사이트에서 대학별 일정에 맞춰 시작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학어플라이 원서접수 사이트를 이용한 4년제, 전문대학교 등의 수시 및 정시, 추가모집 공통 원서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웨이어플라이 사이트에서의 원서접수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웨이어플라이 원서접수 방법 알아보기 - 대학 수시 및 정시, 추가모집 공통 원서접수

2024학년도 대학 수시 원서접수가 9월 11일(월)부터 9월 15일(금) 기간 중 유웨이어플라이와 진학어플라이 사이트에서 대학별 일정에 맞춰 시작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웨이 어플라이 원서접

e-blog.tistory.com

 

진학어플라이 원서접수 방법 알아보기 - 대학 수시 및 정시, 추가모집 공통 원서접수
진학 어플라이 원서접수 방법


 

회원가입

진학어플라이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메인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진학 어플라이 회원가입
진학 어플라이 - 회원가입

 

대입 표준공통원서 회원가입 화면에서 '통합회원 가입'을 선택합니다.

대입 표준공통원서 회원가입
대입 표준공통원서 회원가입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진학어플라이와 유웨이어플라이에 동시 가입됩니다.
사이트별 회원가입을 하면,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대학만 원서작성이 가능합니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 체크를 한 후, 페이지 아래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입 표준공통원서 회원가입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절차를 수행합니다.
모든 사항을 체크한 후 하단의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입 표준공통원서 회원가입 화면에서 회원정보를 입력한 후 '회원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대입 표준공통원서 회원가입 - 휴대폰번호가 있는 경우대입 표준공통원서 회원가입 - 휴대폰번호가 없는 경우
대입 표준공통원서 회원가입
휴대폰 번호가 있는 경우
  1. 아이디 입력 후 중복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비밀번호/비밀번호 확인을 입력합니다(8~12자,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3가지 이상 조합).
  3. 이름, 생년월일, 성별을 입력합니다.
  4.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5.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6. 자동가입방지 문구를 입력합니다.
  7. 회원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가 없는 경우
  1. 아이디 입력 후 중복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비밀번호/비밀번호 확인을 입력합니다(8~12자,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3가지 이상 조합).
  3. 이름, 생년월일, 성별을 입력합니다.
  4.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5. 자동가입방지 문구를 입력합니다.
  6. 회원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공통원서 작성

진학어플라이 사이트의 로그인 하신 후 상단 메뉴 중 공통원서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진학어플라이 공통원서작성 바로가기
진학어플라이 - 공통원서작성

 

공통원서 작성을 위해 약관에 동의를 체크하고, 화면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통원서 작성 동의 화면
동의내용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 개인정보 취급 위탁에 대한 동의
  • 대입 지원 위반 안내 확인 동의
  • 본인 확인 및 지원 자격, 전형일자 확인 동의
  • 대입 허위지원 방지와 지원 자격 조작 방지에 관한 확인 동의
  •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선택)

 

공통원서 작성을 클릭하고 공통원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공통원서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 3가지를 조합하여 8~12자리를 입력합니다.
공통원서 비밀번호는 원서 확인 및 수정을 위해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통합회원 공통원서 작성 화면에서 지원자 정보 항목, 학교 정보 항목, 전형료 비례환불 방법 동의 및 계좌정보를 차례로 입력합니다.

  1.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작성한 공통원서가 있는 경우 '유웨이어플라이 공통원서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2. 공통원서 작성이 처음인 경우, 지원자 정보 항목을 입력합니다.
    이름(한글), 내국인/외국인 선택, 주민등록번호, 국적, 주소, 이메일, 휴대전화, 전화번호, 추가 전화번호 등
  3. 학교 정보 항목을 입력합니다.
    최종학교 구분 선택
    고교졸업(예정)인 경우 졸업년도, 고등학교명을 입력
    검정고시인 경우 합격일자, 합격지구, 온라인 제공 동의여부, 제공 등의 확인번호 입력
  4. 전형료 비례환불 방법 동의 및 계좌정보를 입력합니다.

특히, 원서작성할 때 입력한 전화번호로 수시 추가 합격 전화가 오는데, 기회는 딱 한 번입니다. 전화를 받지 못하면 단 한 번의 기회가 사라질 수도 있으니, 혹시 학생이 못 받는 상황을 대비하여 추가 전화번호까지 꼭 기입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공통원서 동의 여부 확인 및 작성 내용을 최종적으로 확인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대학별 모집요강에 따라 공통자기소개서까지 추가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공통원서 내보내기'를 클릭하시면, 진학어플라이에서 작성한 공통원서 내용을 유웨이어플라이로 내보내게 되며 현재 작성한 공통원서가 유웨이어플라이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대학원서 작성

대학선택 또는 검색

  1. 대학명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2. 접수목록 내에서 지원하려는 대학을 선택합니다.

 

유의사항 확인

  1.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유의사항(모집요강 내용 안내 및 결제 방법 안내)을 확인합니다.
  2. 원서작성하기를 클릭합니다.

 

대학원서 입력

  1. 공통원서 작성 내용을 확인합니다.
    공통원서 내용을 자동으로 불러오며, 내용 확인만 가능하고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공통원서 작성 내용 수정은 공통원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하여 수정해야 합니다.
  2. 전형, 모집단이, 사진, 지원자구분 등 대학별 추가 작성 내용을 입력합니다.
  3. 미결제 원서 대학 제공에 대한 동의 여부를 선택합니다.

 

 

원서결제

원서결제는 계좌이체 및 신용카드, 진학캐쉬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진학캐쉬 계좌발급은 다음의 절차에 따릅니다.

  • 결제방법 선택에서 진학캐쉬를 클릭합니다.
  • 계좌발급받기를 클릭합니다.
  • 원하는 은행을 선택합니다.
  • 진학캐쉬계좌 발급받기를 클릭합니다.
  • 발급받은 계좌번호와 예금주를 확인한 후, 전형료를 가상계좌에 입금합니다.
  • 발급받은 계좌에 충전 후 진학캐쉬를 확인합니다.
  •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원서접수 완료

내원서 보관함

  1. 미결제 원서들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2. 결제한 원서들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3. 사용자의 희망대학 리스트가 보관되어 있습니다.

 

작성한 원서 내역 확인

  1. 작성한 원서 및 자기소개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2. 공통원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비밀번호 인증 후 작성한 원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력물 확인

  1. 결제 성공 후 출력물을 확인합니다.
  2. 공통원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비밀번호 인증 후 출력물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진학어플라이 원서접수 사이트를 이용한 4년제, 전문대학교 등의 수시 및 정시, 추가모집 공통 원서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학 입학 원서접수를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진학 어플라이 원서접수 사이트에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진학 어플라이 원서접수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유웨이어플라이 원서접수 방법 알아보기 - 대학 수시 및 정시, 추가모집 공통 원서접수

2024학년도 대학 수시 원서접수가 9월 11일(월)부터 9월 15일(금) 기간 중 유웨이어플라이와 진학어플라이 사이트에서 대학별 일정에 맞춰 시작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웨이 어플라이 원서접

e-blog.tistory.com